SBS 모닝와이드 수상한소문 공항 불법 발레 사설주차대행업체

작성일 2020-01-13 15:26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교통사고 로펌 댓글 0건

본문

2020년 01월 10일 SBS 모닝와이드 수상한소문 공항 불법 발레 사설주차대행업체 교통사고로펌 교통사고 전문변호사 정경일 인터뷰 내용입니다.





공항에서 합법적으로 주차대행을 할 수 있는 업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국토부나 공항공사 등의 승인 없이 영업행위를 할 수 없음


불법 주차대행이 성행하는 이유는 업체와 이용자의 이해가 맞아떨어지는 데다 단속 수위가 낮기 때문인데 훨씬 싼 가격에 발레파킹까지 가능하니 이용자들도 알면서 이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차량 파손, 차량 내 물품 도난, 사적 무단 운행,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고지서 발급 등 고객 피해와 민원이 끊이지 않는다.


안내와 다르게 주차한 경우라면 발레업체는 이용자를 기망하여 정상적인 주차료를 받고 비정상적인 주차를 한 경우이기 때문에 사기죄에 해당하여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

동의없이 자동차 사용하면 자동차 불법사용죄에 해당하며 3년 이하의 징역, 500만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형


자동차취급업자 종합보험가입 여부 확인

발레파킹 맡기기 전 차량의 정상상태를 업자에 확인시켜 주고 발레파킹 후 곧바로 손상된 곳이 없는지 확인 및 블랙박스 영상확보 필요


Q. 인천공항 주차대행 업체는 약 일흔 곳. 두 곳 빼곤 정식 계약이 안 된 채 불법 영업합니다.

교통약자 구역을 무단으로 점유하는 등 업체의 막무가내 영업, 강력하게 처벌할 길은 없나?


Q. 공항에서 주차를 맡겼다가 멀쩡한 차가 고장이 나거나 파손됐다는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맡긴 차를 주변 공터나 염전에 불법주차하는 행위, 법적으로 문제 삼을 수 있을까?


Q. 여행에서 돌아왔더니 주차를 맡긴 차의 주행거리가 무려 100km나 늘어나 있다거나... 

대행업체가 명백하게 잘못했다는 게 블랙박스에 남아있는데도 보상받지 못 하는 일도 있다는데요.

그런 경우, 이용고객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Q. 블랙박스 기록이 싹 사라졌었다는 이용객, 법적으로 대응할 수 있나?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2.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3.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4.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5.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6.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7.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8.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9.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1.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2.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3.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4.jpg

 

공항불법주차 장기주차 정경일 15.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